먹는 거

201207 대전 중구청 두부백반 맛집 (부안집밥)

천하무적야구단a 2020. 12. 7. 20:03

201207 대전 중구청 두부백반 맛집 (부안집밥)

퇴근하고 나서 대전 중구청 근처 맛집이라고 알려진

"부안집밥" 이라는 곳을 찾아갔다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두부백반 전문이지만

올갱이국, 청국장 등 다른 메뉴도 맛집이라고 알려졌다!!

기대감 두둔!!

두부백반 2인과 김치전을 시켰다!

김치전이 나오기 전에 각종 밑반찬과 메인메뉴인 두부두루치기가 깔렸다

대전에 정착한지 언 10년이 넘어가지만 아직도 왜 대전이 두부두루치기가 유명한지 모르겠다

물론 칼국수도 ㅋㅋㅋㅋㅋㅋ

해마다 칼국수 축제가 열리는 것도 미지수!! 다만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열리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밑반찬으로는 겉절이, 멸치볶음, 오이소박이무침, 콩자반, 사진에는 보이지 않는 버섯볶음이 있었다

(버섯볶음이 별미이다!!)

두부두루치기만 메인으로 하여 다시 찍어보았다

두부의 슴슴한 맛을 칼칼한 양념이 잡아주면서 두 개의 균형잡힌 맛이 기가 막힌다

밥을 두그릇이나 헤치웠다!!

 

밥을 먹던 도중에 나온 김치전

사진에서는 조금 덜 느껴지지만

바삭함이 장난 아니다

식어서도 계속 유지되었다

아마도 기름을 많이 해서 튀겨내는 식으로 조리하신 것 같다

 

여기는 재방문 의사가 또 있다

내가 좋아하는 청국장을 먹으러 와봐야겠다

이렇게 한가지가 맛있는 집은

다른 메뉴도 맛있을 거란 기대감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