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32

대전 둔산동 갤러리아백화점 "에그샌드"

대전 둔산동 갤러리아백화점 에그샌드 대전은 눈이 오지않고 춥기만 하였다 밑에 지방은 많이 왔다고 하는데 하긴 코로나때문에 눈이 많이 와도 할수있는것은 없긴 하지만....ㅠㅜ 오늘은 kf94 마스크를 동여메고 백화점 가서 토스트 하나만 먹고 나왔다 지하2층에 위치한 에그샌드라는 곳을 다녀왔다 에그샌드에는 샌드위치가 5개가 있었다 1.에그샌드 2.햄치즈 3.숯불고기 4.소불고기 5.잘기억이안남 메뉴를 사진으로 찍었어야하는데 정신이없어서 후딱 메뉴만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다 베스트메뉴인 햄치즈와 히트메뉴인 숯불고기 메뉴를 선택하였다스크램블에그가 좀 많이 들어간 토스트였다 엄청 맛있어보여서 도전해보고싶었다 숯불고기토스트이다 위아래로 숯불고기가 조금 뿌려져있는 것이 특징이다 근데 솔직히 조화롭지는 못한다 따로 노는..

먹는 거 2020.12.31

연휴시작은 팔도비빔면과 함께 (with 꽃갈비살)

연휴시작은 팔도비빔면과 함께 (with 꽃갈비살) 오늘은 연차를 쓰고 내일은 회사창립기념일이라 연달아 5일을 쉰다!! 너무 신이난다고 하고싶지만 코로나때문에 할게없다..ㅠㅜ 원래 부산에 가려고 했는뎅.....😱😱 이 울적함을 달래보기 위해 비빔면을 꺼내들었다마트에 가서 좀더 매운맛을 겟해왔당~ 네넴띤 널 내가 먹어주겠어~ 저번에 먹다남은 소고기와 함께 하려 한다비빔면 세개를 끓였다 참기름 한바퀴 둘러서 손수 섞어주었다 내 손맛!! 👅👅 둘이서 세개는 먹어줘야 국룰이지!!갈비살과 양파도 구워서 올려보았다 너무 먹음직스러워보인다 꽃갈비살이란것은 이번에 처음 먹어보았다 와사비를 곁들여서 비빔면과 먹어보았다~ 매운것과 매운것의 조합이었으나 맛이 따로 노는 게 좋았다 와사비는 와사비 맛대고 나고 🤠 비빔면도 비빔..

먹는 거 2020.12.30

대전 보문산 착한낙지

대전 보문산 착한낙지저녁에 착한낙지에서 포장해다가 먹었다 본래 장사가 잘되는 곳인데 전화로 주문을해놓고 식당에 방문했을때 손님이 1도 없었다ㅠㅜ 코로나 이녀석때문에 음식받으려고 기다리는 와중에 1팀 들어왔다 착한낙지에서 낙지볶음2인과 낙지파전 주문해서 집으로 들고갔다낙지파전은 무슨 피자판같은 종이 안에 들어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베일에 쌓여있는 낙지파전개봉을 하면 전과 간장이 자리잡고 있다 외관만 보더라도 바삭함이 느껴진다 낙지도 제법 보인다 15000원정도 값어치를 하는 것같다 한입 베어물었을때 전이 머금고있던 기름이 나의 입을 감싸면서 고소함이 확 퍼진다 그리고 낙지의 식감이 기가막힌다다음은 낙지볶음 2인분을 시켰는데 처음에는 양이 되게 적어보였다 (배고파서 그랬나?) 먹다보니깐 적당했다ㅋㅋㅋㅋ ..

먹는 거 2020.12.29

집콕하면서 소고기 파티!!!!!

집콕하면서 소고기 파티!!!!! 코로나때문에 어디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집에서 소고기나 구워먹었다 크리스마스부터 3일 연휴였음에도 불구하고 어디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집에서만 있으려니 너무 답답하다.. ㅠㅠㅠㅠ 코로나 어서 끝나라 ㅠㅠㅠㅠㅠ 살칳살이랑 부채살이랑 꺼내서 구워먹었다 고추도 썰고 마늘도 썰고 낙지젓갈도 썰고 밖에 못나가서 쌓였던 분을 먹부림으로 풀고자 하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이이이이익!!! (어서 익어라 익어라 다먹어주갔으!!!!) 까먹고 소금간을 안하고 먹었는데도 맛났다 점심부터 소주를 먹을 순 없어서 탄산수와 함께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익어서 먹어보았다! 쿠팡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였으나 상당히 맛있었다 https://coupa.ng/bOvCUQ 2인용 연인 집콕 4종 소고기 세트 60..

먹는 거 2020.12.27

73회 놀면뭐하니? 겨울노래 구출작전

73회 놀면뭐하니? 겨울노래 구출작전 몇주전부터 놀면뭐하니에서 겨울노래를 다시 부활시키고자 이런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있다! 놀면뭐하니를 재밌게 보던 와중에 더욱더 구미를 자극하였다! 1편에서는 탁재훈씨가 나왔어서 인상깊었는데 겨울 노래 구출 작전 다음 타깃은?! 'OST계의 황제' 김범수& '영원한 별밤지기' 이문세 출격! 얼어붙은 우리의 귀를 녹여줄 추억 속 겨울 노래 구출 START! 김범수님은 무한도전 못친소 페스티벌때부터 너무 이미지가 웃기게 자리잡아서인지는 몰라도 보기만해도 웃기넹ㅋㅋㅋㅋㅋㅋㅋ 김태호pd도 닮았고 하지만 보컬실력은 거의 우리나라 탑급인거 다들 인정이시쥬? 명곡들을 또 들을 수 있을 기대감에!! 요즘같은 집콕만 하는 시기에 좋은 컨텐츠를 제작해주신 놀면뭐하니 짱짱맨~ 다음은 이문세..

하는 거 2020.12.26

화성맛집 쭈탱이

화성에 볼일이 있어서 화성에서 점심을 해결했다 방문한곳은 남양읍에 위치한 "쭈탱이" 메뉴는 이렇다 쭈꾸미가 당연히 메인이고 구성원 수에 따라 메뉴를 시키면 된다 쭈꾸미 2인 주문!! 여느 쭈꾸미집과 비슷하게 깻잎, 콘샐러드, 쌈무, 샐러드 날치알과 마요네즈, 와사비마요네즈를 줬다 계란찜도 세트메뉴에 구성되어있다 졸귀탱😘😘 메인메뉴인 쭈꾸미볶음이 나왔다 '우와 맛있어보인다.' 하고 한입 먹는 순간 진짜 맛있게 매운맛이 입안을 감쌌다~ 그냥 맵기만 한맛이 아니었다 쭈꾸미에 양념이 베어 밍밍하지않고 좋았다 무슨 추가적인 작업이 있는건줄 알고 찍었는데 단지 파채를 썰어주시기 위함이었다 (머쓱)🤪🤪 마지막은 오늘도 역시나 볶음밥 진짜 국룰이다ㅋㅋㅋㅋㅋ 두번 말하기에 입아프지만 그래도 말한다 맛있다!!

먹는 거 2020.12.25

대전 대흥동 지코바 치밥시전!!

저녁으로 갑자기 지코바가 먹고싶어서 퇴근하면서 찾아가려고 포장주문을 했다 "지코바순살양념 매운맛 하나 포장해주세요. 떡사리도 추가해주세요!" 퇴근하면서 회사 근처에 있는 지코바에서 바로 겟할수 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 (성공적인 저녁) 지코바가 이사를 했는지 네비가 알려준대로 갔는데 길 건너편에 위치해있어서 찐당황ㅠㅜ네이버에도 길 건너편에 위치해있넹ㅠㅜ 무튼 다시 유턴해가지고 재빠르게 포장주문 찾아서 귀가완료!지코바 겉포장지가 예전에 시켜먹던 그 포장지가 아니다! 많이 세련되진것같다ㅋㅋㅋㅋ안을 오픈하면 안에 플라스틱 내장용기도 세팅되어있었다~ 양념이 생명인 지코바에서 고안을 잘 해놓은것같다~ 치밥의 원조격이라고 할수있는 지코바! 밥이랑 양념이랑 비벼먹으면 개꿀맛인거 다들 아시쥬?치킨에 맥주가 빠질수없지요? 가..

먹는 거 2020.12.24

집에서 해먹는 수제딸기라떼 후기

일요일에 과일가게에 들렀다가 딸기가 너무 맛있어보여서 구매하였다 이게 2만원어치이다 아직까지는 딸기값이 비싸다 이 중 5개를 덜어서 유투브에서 봤던 딸기라떼를 해먹어보았다ㅋㅋㅋㅋㅋㅋ 필요한 준비물은 딸기, 우유, 설탕 뿐!! 상당히 간단하다 딸기를 준비해준다 (1인분은 5개정도가 적당) 비닐에 넣고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주다보면 어느새 딸기즙과 으스러진 딸기과육들이 비닐속에 남아있게 된다! 🍓🍓이것이 바로 그 결과물!! 상당히 만족스럽다ㅋㅋㅋㅋㅋㅋ 이것을 컵에 옮겨담으면 거의 끝이다 (사실 이것의 제조방법은 처음과 끝이 거의 없다, 상당히 간단하기때문에ㅋㅋㅋㅋㅋㅋ) 우유는 1인 기준 200ml이 딱 적당하다🥛🥛 우유붓는 모습을 찍다가 약간 비틀했다ㅋㅋㅋㅋㅋㅋ여기에 이제 각자 취향껏 설탕을 넣고 잘 저어먹으..

하는 거 2020.12.22

대전 대흥동맛집 "춘천닭갈비"

오늘 점심은 닭갈비를 먹어보았다 대흥동에 위치한 춘천닭갈비로 향했다 가게 이름이 심플했다 각종 반찬 등이 셀프바로 자리잡고 있어서 부족하면 가져다먹으면 된다! 눈치볼 필요없어서 굿😀😀 우린 닭갈비2인분을 시켰다 물론 치즈사리도 추가하였다 치즈사리는 국룰이니깐 세명이서 두개를 시킨 이유는 마지막에 볶음밥을 먹어야하기때문에^^^^ 치즈가 쭈우우욱 늘어나는 자태가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한국인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먹는 중에 찍었다 역시는 역시다 맛 4.5 / 5 친절도 4.5 / 5 위생 4 / 5

먹는 거 2020.12.22

대전 빵지순례 필수코스 성심당

저녁을 먹었으나 허기짐이 느껴져서 집 근처에 있는 성심당에 방문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져서인지 건물외부는 크리스마스를 알려주는 장식으로 꾸며져있었다 안에 들어갈때는 QR코드를 찍었고 발열체크도 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빵이 별로없었다 물론 내가 먹고싶은 빵이 별로없었다는것이다ㅋㅋㅋㅋㅋㅋㅋ 나의 페이버릿빵인 소세지빵과 먹물바게뜨를 골라서 계산하고 집으로 귀가했다 빵을 담아준 포장지에 있는 빵이 크리스마스 맞춤빵인가보다! 크리스마스즈음에 한번 먹어봄직하다 집에 와서 피자빵을 냠냠해버려서 사진은 못찍었다ㅠ

먹는 거 202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