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거

대전 중앙시장 맛집 서울횟집 방어회 리뷰

천하무적야구단a 2020. 12. 12. 20:25

대전 중앙시장 맛집 서울횟집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그것이 있다

따뜻한 국물요리도 물론 좋지만

대방어를 한번 먹어줘야

'아, 겨울이 왔구나' 싶다

그래서 오늘은 대방어를 먹어보았다

 

집 주변에 괜찮은 횟집이 있어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였다

대전 중앙시장에 위치한 '서울횟집'이라는 곳이다

후미진 골목길에 있어서 찾기가 좀 어려울 수도 있다!

나 또한 헤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그런지 세팅이 다 되어 있었다

서울횟집에 가면

산낙지도 있고, 간장게장도 있고, 방어내장 삶은거도 있고, 전복회도 있고, 굴비구이도 있고....

끊임이 없지만 계속 이어나가보려 한다.

코다리간장조림도 있고, 생굴도 있고, 멍게도 있고

등등등

이것부터가 바로 진정한 방어회 퍼포먼스가 시작된다

이것은 바로 방어에서 나오는 특수부위만을 모아서 미리 주시는 이 집만의 필살기!!

방어가 전체적으로 기름지지만 기름장에 찍어먹어도 많이 느끼하지가 않다

방어가 신선해서 그런지 식감도 상당히 좋았다!!

특수부위를 다 먹을 즈음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방어회가 나온다

사장님께서 진짜 이쁘게도 플레이팅 해주셨다!!

한 송이의 꽃처럼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더니

너무 맛있었다!! 

JMT !!

사장님께서 김치를 싸먹으면 진짜 너무 맛있다고 하셔서

한 번 그렇게 먹어보았다

역시 사장님께서 추천하신 방법은 옳았다

김치의 시원한 맛이 약간 기름이 많은 방어의 맛을 잡아주면서

입안에서  조화가 잘 이뤄지면서 내 입 속을 통과한다!!

 

물론 횟집에 왔으니 매운탕도 시켜주었고 라면사리를 빼먹으면 섭섭해할까봐

라면사리도 넣어줬다

이렇게 방어를 먹고 나니

진정한 겨울이 시작되는 것 같다

 

진정한 추위가 시작된다는 데 적당한 시점에 방어를 먹고 겨울을 시작한 것 같아서

참으로 다행이다!!